린 스타트업

독후감 2014. 8. 7. 19:36

린 스타트업 (Lean Startup)


에릭 리스 지음

이창수, 송우일 옮김

인사이트 펴냄


스타트업 기업은 누가 고객인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분명하지 않은 기업이다. 스타트업 기업은 진정한 고객을 찾아 지속 가능한 사업을 만들어내야한다. 그러기 위해, 작게 만들고, 시장의 반응을 통해 학습하고, 다시 새로운 변화를 실험하는 사이클을 반복해야 한다. 이책이 권하는 충고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작은 규모의 실험을 반복하라

- 실험 결과를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지표를 찾아내라

- 고객과 소통하면서 정말 해야 하는 일을 찾아라

- 누구도 원하지 않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귀한 노력과 열정을 낭비하지 말아라


스타트업이 아니더라도, 대기업 같은 조직에서 혁신을 추구하는 사람도 스타트업 기업가의 마인드로 행동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마음에 와닿았다. 사업이 처음 추정한 가설대로 잘 진행되고 있는지 가늠하는 실효성 있는 지표를 찾는 일이 중요하고 어렵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무난한 번역이었다 (번역 별4 ★★★★).


Posted by inge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