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이 책을 돈을 주고 사서, 시간을 들여 읽었다는 것은 이 책으로부터 무언가 기대한 바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이 책은 기대에 비해 내용이 너무 부실했다. STX 사무실에서 홍보책자로 제공한다면 모를까, 굳이 서점에서 자기 돈 주고 살 필요는 없다. 책 한 권을 읽고 내가 건진 문장들을 나열해본다. 이게 전부였다.

- 나는 생각을 행동에 옮겼을 뿐이다
- 1조 원 이익보다 1만 명 고용이 더 중요하다
- 남들보다 먼저 승진하면서도 그는 겸손함을 잃지 않았다
- 나의 오늘이 젊은이 들에게 작은 희망이라도 줄 수 있으면 좋겠다

샐러리맨 신화, STX 강덕수 
나는 생각을 행동에 옮겼을 뿐이다 
이인광 지음
글로세움 펴냄


Posted by ingee
,